여행 이야기/제주2008.07.11 00:27
다음GMC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본사는 서울 양재동에 있지만 제주도에도 다음 사옥이 있다.
제주시내에서 10여분 벗어나서 제주대 인근의 한적한 도로를 차로 달리다보면 말끔하게 생긴 건물이 눈에 들어온다. 다음 GMC(글로벌미디어센터)가 그것.
다음GMC
나도 나름 인터넷 업계에 몸을 담고 있어서 그런지 웬지 다음 건물쪽으로 향해봤다. 입구에 환영하니 어쩌니 하는 문구를 보고 별 부담없이 현관문을 열어봤다. 토요일 오후여서 그런지 안내 데스크는 비어 있다. 
다음GMC
다음GMC
다음GMC는 2개의 건물이 연결되어 있었는데 입구쪽의 건물은 안내데스크가 가운데 있고, 오른쪽은 PC로 TV팟과 검색 등 미디어다음의 여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고,
다음GMC
다음GMC
다음GMC
왼쪽은 커피전문점 illy가 입주해 있었다. illy에는 직원인지 외부인인지 제법 몇명 앉아 있고 한쪽 구석에는 패밀리룸이라는 어린이들 놀이방 같은 곳도 있다.
다음GMC
다음GMC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내데스크 옆에 직원들이 근무하는 사무동은 출입증이 있어야 들어갈 수 있었다. 건물 뒷쪽으로는 농구를 할 수 있는 운동장과 함께 간단히 파티?다과?를 할 수 있는 테이블도 있었다.

미국 구글 본사가 캠퍼스라고 불리우며 유명한데 제주의 다음GMC도 조그만더 보강되면 젊은 사람들에게는 제주도의 관광코스로 자리잡을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