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제주2008.08.30 01:38

제주 산바다ATV
제주 산바다ATV
난생 처음 ATV를 타봤다. 그것도 제주도 남서쪽 산방산 기슭과 용머리 해안가를 달렸다.

ATV(All Terrain Vehicle), 4륜 오토바이, 산악오토바이라고도 하는데 사실 난 오토바이로서도 처음이다. 막상 ATV를 탈때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지 못해서 좀 아쉽긴 하지만 흔적을 남기고자 사진을 몇장 올린다.

사실 ATV체험장에 도착할때 비가 부슬부슬와서 과연 탈 수 있을 지 걱정을 했지만 우비인지 방수복인지 주인아줌마가 친절하게 무장을 해주니 별 걱정이 없다. 물론 뽀다구는 좀 안나더라.

제주 산바다ATV
먼저 연습을 하게 한다. 무슨 자동차 연습장 비슷하게 연습장이 있는데 안정적으로 익숙할때까지 계속 돌라고 한다. 타기 전에는 자동차 운전 경력이 몇년인데 연습이냐 싶었는데 이게 장난이 아니다. 그냥 평탄한 길을 달리는 게 아니라 굴곡이 심하고 울퉁불퉁, 급회전 등 말그대로 실제 코스를 대비한 연습이라 초반에는 한참을 해맸다. 그래도 몇바퀴 돌고 나니 익숙해진다.

제주 산바다ATV
제주 산바다ATV
인솔자를 따라서 산방산 기슭의 숲속으로 들어가는데 물론 조성된 코스를 따라 움직이는 것이기는 하지만 쉽지 않다. 급경사, 자갈길을 오르락 내리락 정말 이러다 사고가 나면 어쩌나 싶은 마음이 몇번이나 들었지만 안정적으로 네바퀴가 굴러가는 거보면 용하다. 좀 익숙해지니 말그대로 스릴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또 중간에 용머리 해안의 바다를 옆으로 하면서 달릴 때는 속도도 제법 나온다.

제주 산바다ATV
서울 인근에도 ATV체험장이 있는데 제주도까지 와서 웬 ATV냐 싶었는데 우리나라 어디서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ATV체험을 할 수 있을까. 정말 제대로 된 스릴과 속도감에 도전해보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