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4일 제주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Lift Asia 08 컨퍼런스 첫날 세번째 세션은 지속가능한 개발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Green Gadgets: Are Gardets Sustainable? Are We??는 제목으로 연단에 오른 Gadget 전문가 Dan Dubno는 CBS 뉴스에 재직하면서 에미상도 여러번 수상한 바 있는 저널리스트이지 블로거인데 Digital Dan's Gizmoramagadgetoff.com으로 알려져 있는 분이다. 

재미있는 Gadget들을 많이 소개해줬는데 GPS 네비게이션에 카메라를 탑재해서 사진 정보에 위치 정보까지 반영하는 것도 있고, 손가락이나 생선초밥 모양의 USB 드라이브, 자전거에 GPS 전화기를 탑재해서 도난시를 대비하는 것도 소개해줬다. 



전기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스위스의 커뮤니티 사이트인 WattWatt.com에서 자신들의 활동을 소개해주고 , 호주 대륙과 남미를 걸어서 횡단한 적이 있는 스위스 탐험가인 Sarah Marquis이 자신의 여행담에 대해서 얘기해주었다.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키워드로 에너지와 기술을 던진 것이다.



특히 Sarah Marquis은 웹이나 인터넷에 관한 얘기가 전혀 없었다. 그냥 자신의 여행 경험만 얘기할 뿐이었는데 이 시간이 Lift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했다. 컨퍼런스의 주제가 Beyond the Web Browser? 여서 IT 전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기술에 매몰되지 않기 위해서 기술이 없거나 그를 극복하기 위한 사례를 소개하면서 컨퍼런스에 온 청중들이 보다 적극적인 해석과 넓은 사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