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이야기2008.12.29 11:13

2008 NATE골든아이콘 어워드 모바일 싸이월드 부문 1위 김연아
SK텔레콤은 올 한해 가장 있기 있었던 무선인터넷 콘텐츠에게 주어지는 '2008 NATE골든아이콘 어워드' 수상자를 발표했다. 

SK텔레콤은 무선인터넷 네이트의 인기 카테고리 총 11개(검색∙UCC∙위치∙증권∙영상∙모바일싸이월드∙화보∙벨소리∙컬러링∙게임∙뮤직비디오)의 콘텐츠를 조회수 또는 다운로드 수 순으로 '올해의 골든아이콘'으로 선정했으며, 김연아 선수의 미니홈피, 쥬얼리의 'One More Time' 등이 올해를 빛낸 1위 콘텐츠로 뽑혔다. 

증권 : 삼성전자
검색 : 컬러링
위치 : 일마고 
게임 : 리듬스타
영상 : 이산
화보 : 한영
뮤직비디오 : Nobody (원더걸스)
벨소리 : One More Time (쥬얼리)
컬러링 : One More Time (쥬얼리)
UCC : 순식간에 멈춘 홍대! 플래시몹 놀이
모바일 싸이월드 : 김연아 미니홈피

올해의 모바일 싸이월드 부문에서는 가장 많은 고객이 방문한 김연아 선수의 미니홈피가 선정 되었다. 11월 8일 있었던 '피겨 그랑프리 3차 대회' 우승 당시 김연아 선수의 미니홈피에는 하루 13만명이 방문하는 등 인기를 모았다. 벨소리∙컬러링 부문에서는 쥬얼리의 'One More Time'이 총 100만 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 1위를 차지해서 적어도 모바일에서는 2008년 최고 인기가요였음을 입증했다. 

또한, 뮤직비디오 부문에서는 원더걸스의 'Nobody'가 가장 사랑을 받았으며, 게임 부문에서는 총 145만명이 다운로드 받은 에이엔비소프트의 '리듬스타'가 '2008 NATE골든아이콘'으로 선정되었다.

그밖에 증권 조회는 '삼성전자', 모바일 검색어는 '컬러링', 위치 서비스를 이용한 맛집 검색어 이태리 뷔페 '일마고' 삼성점, 영상은 MBC 드라마 '이산', 스타화보 부문에서는 가수 '한영'의 모바일 화보, UCC는 '순식간에 멈춘 홍대! 플래시몹 놀이'가 차지했다.

2008년 무선인터넷 네이트는 2차례에 걸친 개편(8월, 11월)을 통해 고객들이 좀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모습을 바꾸었으며, 이용 고객이 월 평균 1,000만 명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했다. 

특히, '네이트 뉴스'의 월 평균 방문자 수가 작년 대비 190%, '검색' 서비스는 137%로 크게 성장했다고 밝히며,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정보를 얻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커졌기 때문에 모바일을 이용한 검색∙뉴스 서비스가 인기를 끌었다고 분석했다. 

또한, 모바일싸이월드∙토씨∙아이스박스 등 유무선 연동 서비스 이용자도 늘어났다며, 전통적으로 인기 있는 폰꾸미기(벨소리∙컬러링∙바탕화면) 서비스 이외에도 모바일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가 자리를 잡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2008 NATE골든아이콘' 선정을 기념하고, 올 한해 무선인터넷 네이트를 이용한 고객에게 감사하는 차원에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총 3만 명에게 파리바게뜨∙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9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펼친다. 

이 이벤트는 휴대전화에서 **08+NATE버튼으로 무선인터넷에 접속하거나 이벤트 웹페이지(http://nate.tworld.co.kr)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 홍성철 인터넷사업단장은 "올 한 해 월 평균 1,000만명의 고객이 무선인터넷 네이트를 사용하며, 다양한 콘텐츠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내년은 휴대전화 무선인터넷이 시작된 지 10주년이 되는 해로써, 유무선 연동 서비스 확대 및 다양한 콘텐츠 확보로 고객들에게 더 풍성한 정보와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참조 : SK텔레콤 보도자료)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