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야기2009.03.11 21:02


어제(3.10)는 구글 애드센스 세미나에 다녀왔다. 구글 애드센스 한국팀에서 애드센스 초보자를 대상으로 애드센스에 대해서 소개하는 행사였다.나는 이미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반영해놓았고 초보자라고는 할 수 없지만 혹시나 해서 찾아가봤다.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한국팀에서 실무자들이 번갈아가면서 애드센스에서 설명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 중간에 디씨인사이드 마케팅본부장이 나와서 사례를 소개하기도 했다.

고급 용지로된 행사 안내와 설문지, 볼펜을 나눠줬다.


뭐 대부분 애드센스에 알고 있으리라고 생각되지만... 몇 프리젠테이션 화면을 소개하겠다.

구글 수표... 아직 우리나라는 미국에서 구글 수표가 날라온다. 행사 마지막 Q&A 시간에 언제 한국 돈으로 지급이 가능하냐는 관람석의 질문에 '노력하고는 있지만 미국에서 직접 처리하기 때문에 언제 성사될 지 모르며, 지금은 고환율 시대니까 오히려 좋은 면(-.-)도 있다'는 답변을 들었다.


웹사이트 운영자들은 좋은 정보, 콘텐츠를 생산하는 데 집중하고 수익 창출은 구글에 맡겨달라는 내용이다.


많은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이 얼마나 되는 지 궁금해 하는 데 담당자가 2개의 사이트의 예를 소개했다. 페이지뷰 대비해서 금액이 나오는데 사이트 유형이나 애드센스 적용 방법, 위치 등에 따라서 수익률이 다르다는 것을 설명했다. 이 정도 페이지뷰가 나오는 것을 보니 중견 언론사 웹사이트 같았다.


구글 애드센스도 여러 가지 방식과 글꼴, 글색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애드센스도 기존 알고 있는 콘텐츠용 애드센스 외에도 검색용, 도메인용, 피드용이 있다고 한다.


디시인사이드에서 사례 발표 형식으로 진행했는데 Google의 콘텐츠 매칭률이 좋고 많은 지원을 해주고 같이 고민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구글 맞춤 검색 엔진 (CSE)를 소개해주고...


구글은 광고주를 중심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고주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노력하면 광고게재에 대한 신뢰가 높아질 것이고 그러면 사이트 운영자에게 돌아가는 수익, 혜택도 많아질 것이라는 얘기다.


중간 휴식 시간에 제공된 다과. 이렇게 일일이 나눠준 것은 아니었고 자기가 갖다가 먹는 식이다. 어느 호텔 같은 데서 지원되어 나온 것 같았다.

이 날 행사의 기념품으로 제공된 USB 공유기. 구글 Google 로고가 깔끔하게 박혀 있다.

솔직히 이 날 행사를 총평한다면 구글 애드센스 초보자를 대상으로 했다고 하지만 코엑스 컨퍼런스룸까지 빌려서 할 만한 행사인가는 좀 의문이 들었다. 평일 오후 시간에 개최하면 일반인은 오기 어렵고 비즈니스 관계자나 전문가급에서나 참석할 수 있을텐데 너무 기초적인 내용으로 세미나를 진행하지 않았나 싶다. 구글 애드센스 홍보를 위한 행사라고 받아들이면 되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 같은 초보가 갔어야 했는데 ^^
    초대장 받아서 가는 거겠죠?

    2009.03.11 22:0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저런 곳 한번쯤은 정말 꼭~ 가보고 싶네요.^^

    2009.03.11 22: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전 직장때문에 못 갔는데 다녀오셨군요? 내용은 유익했나요? ^^;

    2009.03.12 00:2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집에서 컴앞에서 볼 수 있도록 포스팅 하신거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2009.03.12 08: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구글은

    구글은 그 마인드부터 고쳐야 해요. 무슨 행사 알림 메일을 이미지파일로 보내나요. 정작 중요한 URL을 이미지에 박아서 보내는 어처구니 없는 기업이죠

    2009.03.12 10: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이런 설명회 말고,.
    전자송금은 당최 언제 해줄려고 그러는지..
    노력한다는 말을 한지 2년이 넘은것 같은뎅....

    2009.03.12 11: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이햐 저는 수업이라서 못갔는데 이런 내용이였군요
    못가서 되게 걱정도 많이햇었는데
    좀더 심도있는 내용을 했으면 좋겠어요 ㅜㅜ

    2009.03.14 01: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