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이야기2009.03.25 12:03


스카이 IM-S410 (스카이후폰 SKY WHOOO)를 사용한 지 1개월 가까이 되고 있다. 모처럼 휴대폰 바꾼 차에 찬찬히 살펴보면서 리뷰해보고 있는 데 남들 다 하는 기능 설명을 하자니 그냥 설명서 보라는 게 날 것 같고 이번에는 사용자로써의 소감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스카이 후폰 SKY WHOOO의 가장 큰 특징은 바람 인식 기능이다. 실질적으로 휴대폰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아니지만 UX 차원으로 새로운 기능을 도입해서 한 것은 사실이다. 특히 바람 인식 기능을 활용한 배경화면 꾸미기나 모바일 게임은 스카이 후 SKY WHOOO에서만 만날 수 있는 것이다.

2번째로 소개했던 얇으면서도 큰 화면으로 휴대폰으로 콘텐츠를 이용하는 추세를 적극 반영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폴더폰으로써의 장점도 무시하지 못한다. 요즘 휴대폰은 단순 전화기 기능 뿐만 아니라 모바일 콘텐츠를 이용하는 부분이 강조되고 있는 데 스카이 후는 그런 면에서 매우 실용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할 만하다.

스카이후폰은 그밖에 3G폰으로써 영상통화나 글로벌로밍이 가능하고, 지상파DMB도 시청할 수 있다.

하지만 다소 아쉬운 점이 없는 것도 아니다. 보통 많은 얼리어답터들의 블로그 리뷰를 보면 모두 장점 일색으로 되어 있는데 한달 정도 사용하면서 내 입장에서 아쉬웠던 점도 몇가지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 얘기를 해보고자 한다.

나는 그동안 거의 애니콜 제품만을 사용했기 때문에 스카이 제품은 한글 입력방식이 달라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하지만 애니콜에 비해서 크게 불편하다고 느끼지는 못했다. 익숙함의 문제가 아닌가 싶다.


스카이 후폰 SKY WHOOO의 카메라는 200만 화소급. 스카이 후는 Dual Camera로 전면 카메라는 영상통화, 안면 인식 등의 기능에 활용할 수 있으며, 후면의 메인 카메라는 200만 화소급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사실 휴대폰으로 200만 화소면 충분하긴 하지만 스카이가 내놓는 최신의 대표주자 폰으로써 200만화소면 약간은 아쉬움이 들게 하는 것도 부정할 수는 없다.

그리고 또 하나는 내가 휴대폰을 좀 험하게 쓰는 편이기는 하지만 사용한 1개월 동안 2~3번 크게 땅바닥에 떨어뜨려서 벌써 흠집이 잡혔다. 폰이 얇다는 점이 디자인이나 실용적인 면에서 장점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뭉툭한 남정네 손으로 잡기에는 손에서 자주 빠뜨리게 되는 실수를 자주 범하게 되는 측면도 있다. 이것은 휴대폰 문제는 아니고 사실 내가 잘못 사용하거나 살집이 많은 내 손과의 궁합 문제가 크다.

폴더를 여는데 약간 뻑뻑한 느낌도 있다. 휴대폰이 얇다 보니까 중간에 폴더를 여는 곳을 숙달하는데 시간이 꽤 걸린다. 물론 그렇다고 휴대폰을 더 두껍게 해달라고 할 수는 없는 노릇이긴 하다.


스카이 후 IM-S410는 지상파DMB 시청이 가능하다. 이어마이크를 연결하면 지상파 DMB의 안테나 역할도 하면서 이어폰도 같이 사용할 수 있다. 이 부분은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하다. 이어마이크로 안테나와 이어폰이 병행되는 점은 분명히 장점이다. 하지만 이어마이크가 있어야 지상파DMB 시청이 가능한 점은 이어마이크를  잘 가지고 다니지 않는 나 같은 사람에게는 조금 불편한 대목이기도 했다.


스카이 후를 구입하면 표준형과 슬림형 2개의 배터리가 포장되어 있다. 그런데 스카이 후폰이 워낙 얇아서 그런지 배터리 커버도 표준형과 슬림형이 달랐다. 표준형 배터리를 사용할 때는 슬림형 배터리 커버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물론 슬림형 배터리를 사용할 때도 표준형 배터리 커버는 사용할 수 있기에 큰 불편은 없다. 표준형 배터리 커버를 기본으로 사용하되 디자인 적인 측면을 감안해서 가끔 분위기 전환할 때만 슬림형 배터리 커버를 이용하는 게 실용적이지 않나 싶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사실 오래 전에 팬택 휴대폰을 사용해본 기억은 있지만 주로 애니콜 제품을 사용하다가 스카이 제품은 거의 처음 사용하고 있다. 삼성의 브랜드 영향이 크겠지만 휴대폰 하면 웬지 애니콜이 튼튼하고 기능도 좋을 것 같다는 선입견이 있었지만 스카이도 전혀 모자르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나라의 대형 브랜드에서 나오는 휴대폰은 기본적으로 모든 기능이 일정 수준이상의 만족도를 가지고 조금씩 디자인과 기능의 특색이 다른 것이 사실이다.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ㅎㅎㅎ

    이건 후~폰의 단점이 아니라 스카이폰자체의 문제점이자 특징(?)이라 할수있겠네요~카메라 부분은 스카이가 아닌 팬택으로 넘어오면서 AF미탑재 가격에 비해 낮은 카메라화소수...DMB안테나역시 스카이 다른 모델들도 동일하죠~배터리 커버역시 2종류가 있었죠~카메라 부분을 제외한다면 단점이지만 장점이라면 장점일수도 있는 부분이 아닐까요??

    2009.03.26 09: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중간에도 언급했듯이 제가 주로 애니콜만 사용하다가 사실상 스카이 폰을 처음 사용하는 것이라서 제 개인적인 입장에서의 아쉬운 점의 측면의 얘기였습니다.

      2009.03.26 09:53 신고 [ ADDR : EDIT/ DEL ]
  2. asd

    저는 u130쓰고있는데 이것도 200만화소지만 폰카치곤 사진 꽤 감각적으로 잘나옵니다.
    400x 사이즈로 압축하면 블로깅용으론 손색이 없죠.

    2009.03.26 22: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해적

    좀 소란스런곳에서선 상대방의 말소리가 잘 안들리는 거같은데 제것만 그런가??

    2009.04.13 10: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부드러운숨결

    ㅋㅋㅋ 이거 참 재밋던데 , 후 ~~~~~~~~~~~~````
    .... 특히 사진 넘어가는거..ㅎㅎ

    2009.06.21 21:0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