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이야기2009.05.18 01:01

유치원 다니기 전부터 서울 강서구에 살았으니 이제 만 30년이 넘었다. 지하철 5호선이 강서구를 관통하지만 시내 방향으로는 많이 돌아가는 상황이라 주 교통수단으로는 한계가 있었다. 5월말 예정으로 지하철 9호선이 개통된다. 김포공항에서 강서구를 동쪽 방향으로 관통하여 여의도, 흑석동을 지나서 강남쪽으로 이어지게 된다.

아직 정확한 개통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한창 시운전이 진행중인 모양이다. 5월 17일,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승행사를 가졌다. 얼떨결에 지하철 9호선 구경가게 되었다. 가양역에서 고속버스터미널역까지 다녀왔다.




서울 지하철 9호선

플랫폼은 대부분 정리되어 보였는데 자판기 등 일부 시설 설치가 아직 준비중이었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출구 안내도와 현재 위치 등이 나와 있는데 사진 오른쪽 위에 보이는 인근 지도가 항공 사진으로 촬영된 실사진으로 되어 있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지하철 9호선의 상징색은 GOLD인데 서울 지도에서 눈에 확 띄지는 않는다. 한강 바로 아랫쪽으로 좌우로 금색이 이어진 것을 볼 수 있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시승행사인데 참 많은 주민들이 참석했다. 지하철 한번 타보자는 건데... METRO 9에서 기념품으로 수건을 나눠줬다.

ㅇㅇ
서울 지하철 9호선

손잡이의 높낮이에 차이를 둬서 키 작은 사람들을 배려했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지하철 열차의 출입문 위에는 저런 화면이 안내와 광고를 번갈아가면서 보여준다.

서울 지하철 9호선

9호선은 열차간 통로문이 없다. 또 넓은 편이라서 이동이 편하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의자의 폭도 넓은 편이라고 한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지하철 9호선은 모두 이렇게 안전문이 설치되어서 자살이나 철로에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해놓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완전좋아

    2015.06.09 18: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