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야기/영화2009.06.28 11:28

트랜스포머 2 Transformers 2,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평일 밤 11시에 시작하는 영화를 봤다. 영화 시작 전 광고까지 있어서 영화 끝나고 극장을 나선 시간이 1시 40분 정도 되었던 듯 싶다. 하지만 트랜스포머2는 졸거나 지치게 만들지 않았다. 비판적인 시선도 있지만 그런 면에서 헐리우드의 블록버스터 영화는 이 시대를 사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오락거리임에는 틀림없다.

영화를 보는 내내 정말 영화 잘 만들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이야기 구성에 있어서 어설픈 면은 있었지만 로봇으로 나오는 자동차가 로봇으로 변하는 장면이나 로봇의 움직임, 전투 장면 등은 정말 어떻게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을 감탄할 만하다. CG 등 영화 제작 과정에 대해서 소개해놓은 자료를 좀 찾아봐야 겠다.

영화는 정말 고전적인 헐리우드 SF 영화처럼 계속 치고 박고 싸우고 화려한 영상을 보여주다가 젊은 남녀간의 사랑의 장면이 중간에 몇부분 들어간다. 요즘 섹시 스타로 뜨고 있다는 메간 폭스 Megan Fox의 너무 섹시함을 강조하려고 온갖 표정과 자세를 잡는데 좀 억지스러운 연출도 엿보일 정도다.

한국 사람의 입장에서 자동차 마티즈와 LG 휴대폰이 자주 보이는데 얼마의 제작비 후원을 했을까 하는 잡 생각도 든다.

제목 :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Transformers: Revenge Of The Fallen
장르 : SF, 액션, 모험
국가 : 미국
런닝타임 : 149분
개봉일 : 2009.6.24 
감독 : 마이클 베이 Michael Bay
출연 : 샤이아 라보프 (Shia LaBeouf, 샘 윗윅키 역), 메간 폭스 (Megan Fox, 미카엘라 바니스 역), 휴고 위빙 (Hugo Weaving, 메가트론 목소리 역), 조쉬 더하멜 (Josh Duhamel, 캡틴 르녹스 역), 존 터투로 (John Turturro 시몬스 요원 / 젯파이어 목소리 역)
등급 : 국내 12세 관람가, 해외 PG-13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재밌겠네여 다들 추천 하더라구여

    2009.07.20 04: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