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나는 애니메이션이나 프라모델에 별 취미가 없어서 큰 관심은 없지만 일본 오다이바에는 실물 모양의 건담이 들어섰다는 소식은 들은 적 있다. 내가 묶었던 호텔 그랜드 퍼시픽 르 다이바는 건담 호텔로 불리기도 하는데 18m짜리 건담 실물 모형이 있는 다이버 시티 도쿄 플라자와 가까이 있기 때문이다. 


다이버 시티 도쿄 플라자 DiverCity Tokyo Plaza 는 대형 쇼핑몰인데 이곳 7층에는 2012년 4월 620평 규모로 오픈한 건담 프론트 도쿄 가 있다.


건담프론트 도쿄는 1979년의 '기동전사 건담' 방송 이후로부터 30년이 흘러 지금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건담의 세계를 체험, 체감할수 있는 유료 시설(일부 무료)이다. 2009년 여름, '기동전사 건담' 방영 30주년을 기념하여 오다이바 시오카제 공원에 52일동안 약 415만명을 동원하여 큰 반향을 일으킨 [GREEN TOKYO 건담 프로젝트]로부터 3년. [1/1]과 [리얼]을 컨셉으로하여 보다 건담을 가까이서 [체감]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다이버시티 도쿄 플라자는 동경임해신교통임해선 (유리카모메) 다이바 역에서 도보로 5분, 동경임해고속철도 린카이선 동경 텔레포트역 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다. 



실물대 건담입상 [RG 1/1 RX-78-2 건담 Ver.GFT]는 신규 데칼과 함께, 세부 디테일업 파츠를 추가 하였다고 한다. 발목, 무릎, 팔꿈치의 관절 부분에 원형 파츠를 추가 하여 [마그네틱 코팅](*) 라는 애니메이션 상의 설정을 재현했다.



야간에는 다이버 시티 도쿄 프라자 벽면에 약 32m X 11.5m의 영상을 투영!! 박력있는 영상을 배경으로 건담 입상을 향한 새로운 라이팅이 세팅되었다.



입상 바로 옆에는 컨테이너 박스 같은 게 있는데 건담 프론트 도쿄 오피셜 샵이다. 



잠시 들어가봤는데 여러 종류의 건담 프라모델을 팔고 있었다.



건담 카페도 있었다. 들어가보지는 않았다.





크게 보기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