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이야기2007.07.20 09:1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마 교황청의 바티칸 시국에서 지상파 DMB 실험방송을 하게 되었다.

정보통신부는 지난 2월 15일 노무현 대통령이 베네딕토 16세 교황 예방시 DMB 단말기를 선물한 것이 계기로 7월 19일 이탈리아 교황청에 지상파 DMB 비디오 인코더 증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현재 바티칸 라디오는 로마 외곽에 500와트 출력으로 지상파 DMB 신호를 송출하고 있으며, 10월부터 교황청에 중계소를 추가 설치하여 본방송을 개시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2월부터 지상파 DMB로 실험방송 중인 이탈리아 라이웨이(RaiWay)의 CEO 스테파노 시코티는 최근 이탈리아 최대 일간지 라 레푸브리카 인터뷰를 통해 지상파 DMB 선택은 전략적 선택이며 동시에 필수적인 선택임을 강조하면서 DVB-H는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3억 유로의 예산이 필요한 반면, 지상파 DMB는 8백만 유로만으로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하며, 올 여름에 지상파 DMB 서비스 지역을 밀라노로 확대하고, 크리스마스까지 이탈리아의 50% 이상(인구 기준)을 커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RaiWay는 국영방송 Rai의 방송시스템 및 네트워크를 담당하는 자회사
가나, 네덜란드에 이어 바티칸이 지상파 DMB 실험방송을 시작함에 따라 유럽내 지상파 DMB 확산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한국, 독일, 중국(북경)이 지상파 DMB를 상용화하였으며,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 중국, 남아공, 인도네시아, 가나, 네덜란드, 바티칸 등 11개국이 실험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신고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