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야기2007.07.20 16: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월초부터 K본부 TV나 라디오에서 '사랑하기때문에 K본부'라는 SPOT 광고가 자주 나온다.

방송 뿐만이 아니다. 홈페이지도 곳곳에 '사랑하기때문에 K본부'라는 로고가 보인다. 홈페이지 로고 부분을 보면 '한국인의 희망 K본부'와 '사랑하기때문에 K본부'가 같이 번갈아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여의도 K본부를 찾아가보면 건물 곳곳에 '사랑하기때문에 K본부'라는 포스터가 붙어 있는 것을 볼수 있다.

언뜻 들으면 노래 제목 같지만, 어찌되었건 사랑하기때문에 K본부를 찾아달라는 소리다.
K본부는 왜 '사랑하기때문에'를 들고 나왔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답은 K본부 직원들 대상으로 붙어 있는 포스터를 보면 알수 있다.
'K본부는 수신료를 가치를 생각합니다'

최근 K본부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수신료 인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미지 홍보를 벌이고 있는 것이다.

TV에서 SPOT 광고가 시작되면서 K본부 홈페이지에도 아이러브K본부! 내친구K본부!라는 섹션이 생겼다.
K본부가 사회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어린이 프로그램, 따뜻한 K본부, 디지털 서비스, 난시청 극복현장, K본부 World, K본부의 아나운서, 차세대 방송기술의 산실, 시청자와 함께하는 K본부등의 내용이 매일매일 업데이트 된다.
UCC 형태의 동영상과 SPOT 동영상은 다운로드까지 받을 수 있게 내놓았다.
 


K본부 열린마당이라는 홍보 사외보도 신청만 하면 우편으로 집에 배달온다.
K본부의 수신료 인상 노력은 성공할수 있을까?

K본부는 지난 7월 9일 임시이사회에서 현재 월 2500원인 수신료를 월 4000원으로 1500원 정액 인상하는 방안을 의결하고 9월 정기국회의 심판을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대선과 총선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보수신문들이나 보수정당은 진보인사로 알려져 있는 정연주 사장이 마음에 안든다. K본부의 숙원사업인 수신료 인상이 실현되면 정연주 사장의 K본부 장악력이 높아질게 뻔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K본부의 민심을 거스르면서 선거를 치를 수 없기때문에 계산기 돌리고 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파발마

    수신료의 의미와 납부, 난시청문제와 케이블 요금 등을 정확히 아시려면
    http://blog.naver.com/wisdommini 또는 http://www.kbs.co.kr/susin/ 으로 가보세요.

    2007.08.07 15: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