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이야기/제주2015.10.03 22:55


언젠가부터 제주도도 서울의 홍대앞이나 가로수길, 경리단길 같은 특이하고 예쁜 카페들이 모여 있는 맛집 핫플레이스가 유행하고 있다. 그중 한 곳이 애월읍 주변. 우리가 찾은 곳은 애월 한담해변.



애월에도 특이한 카페나 식당이 많은데 이름난 곳은 사람들이 정말 줄을 많이 섰다. 아침 겸 점심, 브런치를 해결해야 할 시간에 어린 딸램도 있어서 마냥 줄을 서 있을 수도 없어서 주변을 둘러보다가 찾은 곳은 돌돌 DOLDOL 이라는 곳이다.



누들 앤 푸드라고 써 있어서 들어갔는데 테이블 인테리어가 특이하다고 표현하기는 저렴했다.



마치 동남아 길거리에 있는 카페 느낌도 났는데 그래도 주방은 깔끔한 게 내가 제주도 핫플레이스를 못 알아보는 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었다. 찾았던 날의 날씨가 너무 더워서 다른 곳으로 갈 힘도 없었다.



메뉴판 글씨를 내가 대신 써주고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참았다. 난 헝그리하니까 제일 왼쪽 줄에서 메뉴를 골랐다.  



우리 일행이 시킨 왕새우 샌드위치와 흑돼지 샌드위치.



왕새우 샌드위치. 치아바타, 왕새우, 나쵸, 살사소스. 그런데 왕새우가 그냥 샌드위치에 중간에 있는 느낌.  



제주 흑돼지 샌드위치. 치아바타, 흑돼지, 프볼치즈, 나쵸, 살사소스. 왕새우 샌드위치보다는 흑돼지 샌드위치를 추천한다.


치아바타(ciabatta)는 통밀가루, 맥아, 물, 소금 등의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담백한 맛의 이탈리아 빵이다.



제주 애월 카페 돌돌 입구에는 앵무새가 한마리 있다. 무한도전에 출연했던 호떡이다. 무한도전에서 하하가 제주도에 있는 자이언티의 음악작업실에 갔을 때 있던 바로 그 앵무새라고 한다. 딸램과 함께 "안녕하세요!"를 크게 하니 따라한다. 



여느 곳처럼 입구에 연예인들 방문 싸인이 붙어 있는데 중간에 설리와 아래 최자 커플 싸인이 같이 붙어 있는 게 새로워서 사진을 찍었다. 제일 위 싸인은 걸그룹 나인뮤지스의 손성아. 보통 이렇게 A4 종이에 써있는 싸인은 실제 와서 먹고 쓴 싸인인지, 그냥 아는 사람 통해서 전해준 싸인인지 알 수는 없다.


그런데 위에 있는 앵무새와 함께 나왔던 자이언티와 최자가 같은 아메바컬쳐라는 같은 소속사다. 이곳 돌돌과 무슨 인연이 있기는 있는 모양이다. 



제주 애월 카페 돌돌 DOLDOL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 돌돌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